본문 바로가기
기타 사진/여왕벌 사진 자료

네팔 트레킹7(1993. 12. 29~1994. 1. 7)--파슈파트나트 사원을 내려보며

by 여왕벌. 2003. 1. 14.

 

 

 

 

  마지막 트레킹을 마치고 포카라로 이동하는 중 우리 일행의 봉고버스와 대형 버스가 산악 도로에서 정면 충돌, 4명의 중상자. 나도 찌그러진 의자 사이에서 간신히 구출, 앞 의자에 입 부분을 그대로 부딪혀서 입술 아래가 찢어지고 이빨이 흔들흔들, 충격으로 전신이 덜덜덜.... 구멍 가게 같은 포카라 병원으로 트럭에 실려서 간신히 이동. 아무런 치료도 받지 못하고 no problem! 한마디.

 

중상자는 병원에 누워 있는데도 사고로 일그러진 얼굴을 복면 강도처럼 손수건으로 가리고 마지막 시가지 관광에 따라 나섰다. 절뚝거리는 다리를 끌며 따라다니는 나를 보고 친구가 개똥 나무래듯 한다.


  힌두 사원의 벽은 붉은 벽돌로 이루어졌고, 지붕은 우리의 기와 구조와 비슷하였다. 네팔과 한국의 비슷한 지붕의 구조를 어떻게 관계지어야 할지 ....아마도 불교 문화가 전해지면서 공통점을 가지게 되지 않았을까 나름대로 짐작해 본다.

 

 8박 9일의 네팔 여행, 히말라야의 성스러움과 신비로움을 접할 수 있었다는 것은 행운이었다. 비록 그 치맛자락 끝에서 머물다가 돌아왔지만 그 너른 품속에 며칠을 안길 수 있었음에 감사하고 싶다. 지금도 그 때의 상처가 남아서 아찔할 때가 있지만 다시 한번 가고 싶은 곳이다.

 

그리운 네팔. 안나푸르나의 설산 언제 다시 볼 수 있을까.

파슈피나트사원을 보며_1176257906562.jpg
0.02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