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측에서 9월 30일 이후 다음 블로그를 폐쇄한다고 한다
그 동안 블로그도 몇 차례 바뀌어져서 적응하는데 힘들게 하더니만
이제는 아예 폐쇄한다니 이건 횡포나 다름 없다
이 블로그에 실려 있는 자료가 엄청난데
티스토리로 제대로 옮겨갈 수 있을지 걱정이고
새로운 환경이 다음 블로그보다 불편하지 않을지도 걱정이라.
옮길 엄두를 내지 못하고 동태만 살피고 있다.
사진과 글이 옮겨진다 해도 티스토리로 주소가 바뀌기 때문에
글마다 아래에 링크되어 있는 주소들이 아무짝 쓸모가 없어지게 된다.
질문에 대한 다음 측 답을 보면 실려 있는 자료의 양에 따라 몇 시간 또는 며칠이 소요될 수 있다고 하는데
내 자료 정도면 며칠이 소요될 수 있을 것 같다. 제대로 이전이 되는지도 걱정이다.
블로그의 댓글과 방명록의 글은 모두 사라진다고 한다.
다음 공지글에 달려 있는 댓글을 보니
이전이 순탄하지 않고 사진 자료가 축소되는 등 문제가 많은 것 같은데......
아래는 그 중 한 블로거의 불만사항을 옮겨 온 내용이다
*****************************************************
-
7월 14일날 카카오고객센터에 문의한 글을 6일만에 답변받았고.
다음블로그 운영자는 [구 에디터에서 작성된 이미지를 보여주는 방식에 문제가 있어 수정 중입니다. 원본 이미지 자체가 축소되거나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라고 하는데
오늘 6일만에 받은 카카오고객센터 관리자는 ▼
========================================================================
안녕하세요. 카카오 고객센터입니다.
말씀하신 과거 이미지 클릭 시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라고 나타나는건,
이번 이전 작업 전부터 동작하지 않던 스크립트였습니다.
더불어 다음 블로그의 구에디터에서 작성하면서 첨부한 이미지는 원본보다 축소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결국 수정은 커녕 지들이 못고치니 다음블로그 구 에디터 탓이다 라고 하네요.
고작 한다는 말이 ↓아래의 말처럼 그 많은 사진파일 원본 저장하고 싶으면 주소뒤에 오리지날 하나, 하나 각각 입력해서 원본이미지 저장하라고 하네요. 지들이 못고치고 귀찮으니까? 다음블로그 고객들에게 이따위로 완벽한 이전 된다고 선동을 하니 분통이 터지네요.
=========================================================================================
혹시나 원본을 보고싶으시다면 이미지 주소 뒤에 "?original"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또한 필요할 경우 해당 원본 이미지를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
다음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완벽한 이전은 결국 티스토리 회원가입 늘리려는 쇼였군.
결국 구에디터로 작성된 게시물은 다음 블로그때부터 문제가 있었던 거라고 카카오 고객센터에서 다음 블로그 구 에디터 탓을 하는데?
최근까지 다음블로그로 구 에디터로 작성한 글 수정도 하고 업로드도 하고 원본사이즈 다른이름으로 저장 잘 되는거까지 확인하고 이전을 했는데.
이제 와서 하는 말이 [다음 블로그의 구에디터에서 작성하면서 첨부한 이미지는 원본보다 축소될 수 있습니다.] 누굴 바보로 아나?
이거 눈뜨고 그대로 당하네요. 이전 하기 전에 미리 사전에 수정도 하고 새로운 사진 업로드도 해보고 처음에 올린 이미지 사진도 원본사이즈로 다른 이미지 저장까지 전부 확인했는데 구라를 쳐도 정도껏 쳐야지 완전히 다음블로그 고객들 바보로 만드네요.
결국 구 에디터로 작성된 사진이 담긴 게시물은 원본사이즈 다 날라갔음. 전부 축소되어서 분통이 터짐.
이럴꺼면 그냥 블로그 이전하지 말고 미련없이 다음 블로그 폐쇄하고 아이디 탈퇴할걸
괜히 FAQ 다음블로그에서 티스토리 이전시 방명록 친구신청 빼고 완벽히 이전된다고 선동한거에 넘어갔으니.
결국 다음블로그 관리자도 카카오 관리자도 티스토리 이전에만 혈안이 되어서 사전에 생길 문제는 검토도 안하고 전부 오래된 구 에디터 탓만 하고 있음.
다음 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이전할 분들 이글 보시면 여러분들이 티스토리로 이전을 해도 구 에디터로 작성된 오래된 글들은 다음블로그에서 문제가 없었는데도 티스토리로 완벽히 호환이 안되는 문제로 원본이미지 사이즈가 축소되는 문제의 결함을 구 에디터 탓만 하고 있으니. 그럼 다음블로그에서는 왜 정상적으로 원본사이즈가 저장도 잘되고 페이지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라는 스크립트 문제도 없이 정상적으로 이미지 클릭하면 잘 보이던 내 다음 블로그는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요?
사전에 미리 테스트하고 이전했다는데도 자꾸 엉뚱한 소리들만 하네..
이전을 안하고 이메일로 백업신청을 해서 받는 자료들도 여러분이 원하는 만큼의 기대치와는 다르게 분명 제대로 백업이 안된상태로 말들이 많을 겁니다.
정말 열받는건 어짜피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해도 다음 이메일 다음 카페는 그대로 이용 할 수 있으면 다음 블로그도 그대로 통합된 계정으로 사용 할 수 있게 해주면 되는데 그 놈의 티스토리 회원가입자 늘리려 다음 블로그 폐쇄 공포 마케팅으로 이전해 놓고 완벽하긴 커녕 여러 문제들로 인해 스트레스 받는것도 모자라 오랫동안 모아왔던 이미지(사진)파일 원본사이즈 전부 날라가서 더이상 블로그 운영할 마음도 없어지네요.
티스토리 이전이나 블로그 백업 받으실 분들 이전해도 만족할 만한 결과 못 얻을 거고. 백업해서 메일로 받아도 여러분이 원하는 만큼의 기대치는 충족을 못 시킬겁니다.
다음 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이전한 사람들도 여기 저기서 이런 저런 문제가 생기는데 하물며 백업해서 보내준다는 자료라고 과연 다를까요?
하다 하다 구 에디터 다음 블로그때부터 생긴 문제로 탓하는거 보고 기가 막히더군요.
사전에 구 에디터로 올린글들 수정 작업을 통해 전부 테스트 해보고 아무 이상없는거 확인하고 티스토리로 이전 신청했는데.
지들이 능력이 없어서 못고치는걸 이젠 다음블로그 구 에디터 탓으로 돌리네요.
이럴줄 알았으면 그냥 네이버 블로그로 계속 운영할걸 괜히 다음 원본사이즈 보기가 편해서 옮겼다가 그 오랜시간 15년이란 기간 동안 사진 모으며 블로그 관리 했던 그 시간들이 전부 물거품이 되어 날라가서 허탈하기만 하네요.
더이상 구할 수 없는 이미지들이 너무 많았는데. 이걸 이렇게 티스토리에서 날려먹어 주네요.
여기 티스토리로 이전했던 다음블로그 사용했던 분들이 과연 이전하기 전에 이것 저것 테스트도 안하고 그냥 이전했을까요?
니들이 다음블로그 티스토리 완벽 호환된다고 구라쳐서 그거 믿고 이전했다가
각종 문제들 터져서 다음블로그에 글 남겨 카카오고객센터에 글 남겨 도대체 티스토리 이전후 날려먹은 시간과 스트레스는 누가 보상해 줄 건가요?
구 에디터로 올린 이미지 게시물들 원본사이즈 다 날려서 울분이 터지네요.
이래서 뭔가 통합하고 업데이트한다고 하면 불안해지는게 오래된 게시물일수록 호환성 문제를 겪는데 여기에 대해 다음 블러그나 티스토리 측에서 제대로 사전에 대응을 하지 않고 가입자수 늘리는 대에만 전념하니 이런 문제가 터질수 밖에 없지. 다음블로그에 비해 티스토리가 뭐가 더 좋은지 모르겠음. 사람들은 안전하고 오랫동안 작성한 게시물이 손실없이 보존하는걸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걸 왜 모르는걸까?
결국 복구 해줄수 있는데도 시간이 많이가고 손이 많이 가고 귀찮고 번거로우니 구 에디터 탓만 하고 있는 것임. 할 수 있는 것도 안하고 방관만 하는게 지금의 사태임. 정말 욕나오네요.
하여튼 다음블로그나 카카오고객센터에서 요구하는건 더럽게 많고 그렇게 해서 보내주면 뭐 해결해 줄것 처럼 말하면서 막상 답변오면 남탓만 하고 있으니 서비스 진짜 더럽게하네요.답글 -
맑은물2022.07.21 00:35 신고공지 안내글 이외에 FAQ까지 깊게 읽지 않은 잘못이러면 잘못인데, 임시저장된 글들이 모두 삭제 되었네요.
다른 블로거 분들은 임시저장된 글을 발행하지 않고 이전신청하지 않길 바라며,
메인 안내글에는
<댓글 방명록은 제외/ 친구 관계 이전 불가/ 스킨 설정 확인> 안내만 있고, 임시저장된 글에 대한 부분은 FaQ 중간에 있습니다. 글이 삭제되는 중여한 문제인데, 메인 안내글에 빠트리면 안됩니다.
아직 완전삭제 되지 않은 작업 시점일텐데, 구 다음블로그의 임시저장글들 살려서 HTML로, 아니면 txt로라도 보내주길 바랍니다.
'이야기나누기 > 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게 무슨 난리고? (0) | 2022.10.17 |
---|---|
전주에서 1박 2일 (0) | 2022.07.26 |
산불재난경계경보 (0) | 2022.03.05 |
또 한 살 나이를 먹으며 (0) | 2022.01.22 |
센스 (0) | 2021.04.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