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나누기/탐사 일기

백두산 식물 탐사 1일차

by 여왕벌. 2019. 7. 27.

2019. 7. 16. 연길에서 돈화로 가는 길.


조양천이라기에 하천 이름인줄 알았더니 지역 행정구역명이었다. ㅎㅎ.


그동안 보고싶어하던 금혼초를 원 없이 만났고 개마쇠서나물을 제대로 확인할 수가 있었다.

실처럼 가느다란 잎을 가진 실쑥은 뜻밖의 꽃을 풍성하게 달고서 정말 쑥꽃이라 할 수 있을까 믿겨지지 않을 정도로 노란꽃을 피웠다.  

가는금불초가 군락으로 나타나고 더위지기 잎과 흡사하지만

뽀얀 백색의 모습을 하고 있는 흰산쑥과 그보다는 흰빛이 덜한 털산쑥도 만날 수 있었다.


시호와 함께 참시호도 흔하게 나타났는데 참시호에 대한 잘못된 설명을 그냥 넘겨 듣고 흘려버릴 수 밖에.

혹여 그 설명을 그대로 믿는 사람이 있을 수 있겟지만 굳이 바로 잡으려 부연하지 않았다. 저절로 확인이 될 테니까.


금혼초





참시호







개미쇠서나물





털솔나물 흰색





취나물속- 구와취라 하는데 아직 확인하지 못하였다



실쑥






좁은잎사위질빵





가는금불초







가는장대로 보인다



벼룩이울타리




용머리



애기우산나물




황금








용머리 흰색



채고추나물




털산쑥




흰산쑥




가는쑥부쟁이